-
5년 만에 라디오 출연한 이병헌, '승부' 속 조훈현으로 돌아오다뉴스 2025. 4. 2. 12:10300x250300x250


5년 만의 귀환, 라디오 속 진짜 이병헌
배우 이병헌이 무려 5년 만에 라디오에 출연해 대중과의 특별한 소통을 이어갔다. 지난 4월 1일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서는 만우절 특집 ‘사자(4자) 특집’으로 진행된 가운데, 진짜 이병헌의 등장에 청취자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방송 내내 유쾌하면서도 진심 어린 그의 말투는 오랜만에 듣는 라디오 속 진짜 스타의 모습이었다.
만우절에도 진심, 이병헌의 재치 있는 인사
300x250이병헌은 “저도 살아있는 역사라고 소개받으니 시조새가 된 기분”이라며 특유의 유머로 분위기를 띄웠다. 그는 스튜디오에 함께한 ‘사자 이름을 가진’ 게스트들과의 호흡도 뛰어났으며, 특집 분위기 속에서도 진중한 태도로 인터뷰에 임해 프로다운 면모를 보여주었다.
영화 '승부', 인생과 경쟁의 교차점
이병헌이 라디오에 출연한 가장 큰 이유는 새 영화 ‘승부’의 홍보였다. 이 영화에서 그는 대한민국 바둑계의 전설 조훈현 9단을 연기한다. 단순한 스포츠 전기가 아닌, 제자 이창호와의 숙명적 갈등과 인간적인 이야기까지 그려내며 관객의 감정을 건드린다. 개봉 직후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작품성뿐 아니라 흥행성도 입증했다.
“바둑은 몰라도 괜찮다”, 인생의 깊이를 말하다
이병헌은 바둑을 전혀 몰랐음에도 시나리오에 끌렸다고 한다. 그는 “이 작품은 바둑이라는 소재를 빌려 인생과 인간관계에 대해 말하고 있다”며 영화가 단순한 바둑 이야기로 국한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이는 영화에 대한 그의 진심 어린 애정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었다.
촬영 전 바둑 수련, 오목으로 손 감각부터
실제 연기를 위해 바둑 자세와 돌 놓는 법을 연습한 그는 “오목으로 손 감각을 익혔다”며, 단순한 바둑 규칙보다 동작의 자연스러움을 중시했다고 밝혔다. 방송 중에는 직접 바둑돌을 놓아보이며 실감을 더했다. 이병헌의 디테일한 연기 준비 과정은 청취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조훈현 9단과의 만남, 실제 인물의 인정
조훈현 9단과 실제로 만나 많은 이야기를 나눈 이병헌은 “시사회에서 조 9단이 ‘내가 나오는 줄 알았다’고 말해 정말 기뻤다”고 전했다. 조 9단이 즐겨 피우던 장미 담배, 바둑 둘 때의 루틴 등까지 세심하게 분석하고 연기에 반영한 그의 노력은 실제 인물에게도 통했다.
화려한 캐스팅, 유아인·조우진과의 환상 호흡
영화 ‘승부’에는 유아인, 조우진, 김강훈 등 다수의 연기파 배우들이 출연해 작품의 무게감을 더했다. 이병헌은 “조우진 씨는 시나리오도 안 보고 출연을 결정해줘 감사했다”고 말하며 깊은 동료애를 드러냈다. 과거 ‘미스터 션샤인’에서 아역을 맡았던 김강훈과의 재회도 이색적인 포인트다.
팬들과의 유쾌한 소통, 웃음과 추억 나눈 시간
방송 중에는 팬들의 과거 목격담이 쏟아졌고, 이병헌은 “내가 그런 말을 했을까”라며 웃음을 터뜨렸다. 특히 30년 전 피자집 사인회 이야기 등 그동안의 추억들이 새삼 회자되며, 배우와 팬 간의 따뜻한 교류가 이어졌다. 직접 예매권을 선물하며 영화에 대한 애정도 전했다.
솔직한 사생활 고백, '집돌이' 이병헌
운동보다 집콕을 선호한다는 그는 “최장 20일 동안 집 밖을 안 나간 적도 있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술자리에서도 10시면 졸리는 스타일이라며, 친구들이 지어준 별명 ‘이제 가라’도 소개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런 소탈한 면모는 그의 인간적인 매력을 배가시켰다.
차민수와 조훈현, 묘한 인연
흥미로운 사실은 그가 과거 드라마 ‘올인’에서 연기한 도박사 차민수와 영화 ‘승부’ 속 조훈현 9단이 실제로 절친이라는 점이다. 이병헌은 “두 인물 모두 연기한 것도 신기한데, 두 분이 절친이라 묘한 인연을 느꼈다”고 말했다. 연기 외적으로도 특별한 연결고리를 찾은 순간이었다.
“인생의 승부는 지금부터”, 관람 추천 메시지
이병헌은 “바둑을 몰라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영화”라며, “지금 인생의 방향에 대해 고민 중인 분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다”고 전했다. 진정성 있는 그의 목소리는 청취자들에게 깊은 울림을 안겼고, ‘이병헌에게 빠졌다’는 반응이 SNS를 뜨겁게 달궜다.
사진 출처 :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
인기글
넷플릭스 '악연'으로 돌아온 신민아, 혜리와의 유쾌한 토크로 매력 대방출!
배우 신민아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악연’ 홍보를 위해 혜리의 유튜브 채널 ‘헬스클럽’에 출연하며, 그간 작품에서 보기 힘들었던 일상적인 면모를 드러냈다. 로맨틱 코미디의 여신
big-data-k.tistory.com
300x250300x250'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주 연속 빌보드 차트 진입…로제 '아파트(APT.)', 글로벌 음악 시장을 뒤흔들다 (0) 2025.04.02 손절보다 연결이 필요한 시대, 인간관계의 새로운 방향 (1) 2025.04.02 넷플릭스 '악연'으로 돌아온 신민아, 혜리와의 유쾌한 토크로 매력 대방출! (1) 2025.04.02 보그 화보 비하인드, 송은이·김숙의 유쾌한 웃음폭탄 스토리 (1) 2025.04.02 박경림, '진행의 여왕'으로 다시 서다…진심 어린 여정이 전하는 감동 스토리 (0) 2025.04.02